top of page
검색
  • 작성자 사진Nikka Rechy

코털이 튀어 나오는데, 뽑거나자를 수 있습니까? 건강하고 싶다, 자비를 베풀라고 조언한다

지난주에 콧털이 튀어 나와 외모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고, 화가 났을 때는 핀셋으로 뽑았는데 아파서 가위로 바꿨고, 자르 자마자 상쾌함을 느꼈습니다. . 하지만 지난 며칠간 코가 빨개지고 부어 오르고 아프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코를 뽑은 잘못일까요? "


코털이 튀어 나오는데, 뽑거나자를 수 있습니까? 건강하고 싶다, 자비를 베풀라고 조언한다


코털이 너무 길다는 것을 알게되면 누구나 코털을 뽑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지만, 그렇게하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.


1. 왜 코털이 튀어 나오나요?


많은 사람들이 삶에서 이런 경험을했습니다. 단정하게 옷을 입고 외출하고, 콧 구멍에서 콧털이 빠져 나가는 것은 전체 사람의 ​​이미지를 크게 손상시킵니다. 왜 코털이 항상 "쓸어 내리기"를 좋아합니까?


과도하게 긴 코털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, 이는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거나 머리카락이 너무 부드러워 인체의 호르몬 수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. 남성의 경우 체내 남성 호르몬 수치가 상대적으로 높을 때 모발 성장 속도가 빨라집니다.


호르몬 외에도 담배를 피울 때 생성되는 유해 물질이 코털을 자극하고 성장 속도를 가속화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흡연하는 사람들은 코털이 빨리 자라는 경향이 있습니다.



2. 코털은 비강의 "가드"이며 우연히 뽑을 수 없습니다.


어떤 사람들은 코털이 너무 많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코털이 있어야합니다. 비강 털은 인체에서 "가드"의 역할을하며, 사람이 외부 세계와 공기를 교환 할 때 비강과 호흡기를 보호하는 인체 방어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. 일반적으로 코털에는 다음과 같은 4 가지 "책임"이 있습니다.


먼지를 차단하십시오. 사람들이 공기를들이 마시면 ​​공기 중의 먼지, 입자 및 기타 먼지 물질을 비강으로 쉽게 흡입 할 수 있으며 촘촘하게 분포 된 코털이 대부분의 먼지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.


코 점막을 보호하십시오. 겨울에는 찬 공기를 코로 흡입하면 불편 함을 유발할 수 있으며 너무 건조한 공기는 코 점막에서 출혈을 일으킬 수도 출장안마 있습니다. 코털이 있으면 코 점막을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, 공기가 기관으로 들어가기 전에 코털이 온도를 조절하여 차가운 공기가 기관으로 직접 들어가 자극을 일으키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.



신경계에 정보를 보냅니다. 각 코털의 뿌리에는 민감한 신경이 있습니다. 비강에 작은 날아 다니는 곤충과 같은 큰 이물질이 들어 오면 코털이이 정보를 차단하고이 정보를 신경계로 전달합니다.이 정보를받은 후 신경 중추는 반사됩니다. 사람들은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땅에 재채기를했습니다.


후각 신경을 보호하십시오. 코털은 또한 비강에 밀집된 후각 신경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여 후각 신경이 다양한 냄새를 인식하고 정보를 뇌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.


셋째, 코털을 뽑는 것은 많은 해를 끼칩니다


콧털은 인체에있어 다기능적이고 중요한 존재이므로 쉽게 뽑을 수없는 것임을 알 수있다. 콧털을 너무 많이 제거하면 많은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.


가장 직접적인 영향은 비강이 위의 모든 보호 기능을 상실한다는 것입니다. 둘째, 마음대로 코털을 뽑으면 모낭이 파괴되어 박테리아가 모낭을 침범하여 모낭염 및 비강 전 정염과 같은 질병을 유발합니다. 더 심각한 경우에는 박테리아가 혈관을 통해 두개골로 침투하여 수막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



따라서 부담없이 콧털을 뽑을 수는 없지만, 콧털이 너무 길면 콧털을 다듬어 외모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지만 무리하게 뽑지 않도록주의하고 위생에주의해야합니다.


너무 긴 부분은 가위로 조심스럽게 자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 잘라 내기 전에 알코올로 가위를 소독하십시오. 너무 길게 자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. 절단 후 코가 가렵다면 복합 페퍼민트 오일을 사용하거나 연고를 바르면 완화 할 수 있습니다.


4. 코를 돌보고 다음을 기억하십시오 5


비강의 건강은 매우 중요하므로 다음 측면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.


1. 코를 풀 때 너무 많은 힘을 사용하지 마십시오. 감기 나 비염 때문에 때때로 콧물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종이 타월을 날리는 것이 불가피합니다. 그러나 코를 너무 세게 풀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. 그렇지 않으면 비강이 손상됩니다. 먼저 한쪽 콧 구멍을 손가락으로 누른 다음 다른 쪽 코를 날려 버릴 수 있습니다.



2. 코를 따는 것은 코 점막을 손상시키기 쉽습니다. 비강이 정상적으로 기능 할 때는 코를 뽑을 필요가 없습니다. 반복적으로 코를 뽑으면 건강에 영향을 미쳐 코털이 감소하고 비점막이 손상됩니다. 더 심각한 경우에는 비강 및 두개강 내까지도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
3. 코를 씻으십시오 : 코는자가 세척 기능이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코를 씻을 필요가 없습니다. 하지만 안개가 낀 날씨에는 코가 먼지와 입자를 많이들이 마시 게되는데 이때 비강 세척제를 사용하여 아침에 한 번 저녁에 한 번 청소해야합니다.


4. 코 막힘 : 감기 나 코 막힘이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: 잠자리에 들기 전에 20 분 동안 뜨거운 물에 발을 담그고 코 막힘을 일시적으로 완화하기 위해 뜨거운 수건을 코에 바르십시오. 양손으로 얼굴을 문지르고 양손을 문지른 다음 발바닥에있는 용천 점을 누르십시오.



5. 알레르기 성 비염 : 세 단어를 기억하십시오 : 사전에 약물, 경구 약물 + 비강 스프레이, 비강 스프레이 호르몬을 악마 화하지 마십시오. 알레르기 성 비염은 알레르기 성 비염 발병 1 주일 전에 시작되어야하며, 그 후 경구약 및 비강 스프레이와 함께 사용되어야합니다.


코는 얼굴의 아름다움을 담당 할뿐만 아니라 인체에 매우 중요한 기관이기도합니다. 코 점막을 보호 할뿐만 아니라 신경 정보도 전달합니다. 따라서 콧털을 자연스럽게 뽑아서는 안되며 비강 환경을 너무 많이 방해해서는 안됩니다.

조회수 0회댓글 0개
bottom of page